솔루션

RFID 기록물관리 시스템

RFID Records Management

RFID 기록물관리 시스템이란?

  • 다양한 기록물에 RFID 태그
    를 부착하여 안정적으로
    보존하는 통합관리 시스템
    입니다.

  • 각 기관의 보유 기록물이
    증가함에 따라 RFID를 활용
    하여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
    있습니다.

  • RFID 기반으로 대량의
    기록물을 빠르게 스캔 할 수
    있습니다.

  • 기록물의 반입·반출,
    서가배치, 정수점검 등 기본
    적인 기능 부터 기록물을
    탐지하여 유출시 알람이
    동작하는 게이트입니다.

주요특징 및 장점

  • RFID를 활용한 빠르고 효율적인 관리 기록물의 위치정보로 손쉽게 검색
  • 수기작성이 필요없는 자동화된 반입·반출 처리 기록물 외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 적용
  • 실시간 데이터 처리 및 동기화 게이트 도입으로 무단방출 등 보안기능 강화

시스템 흐름도

  • STEP 01

    RFID 태그 발행 및 등록

  • STEP 02

    기록물에 RFID 태그 부착

  • STEP 03

    기록물 RFID 스캔
    → 반입·반출 처리

  • STEP 04

    RFID 게이트 통과 →
    무단 방출시 도난방지 알람 기능

  • STEP 05

    데이터 서버 전송

  • STEP 06

    관리자 실시간 확인

시스템 구성 장비

  • RFID 게이트

  • RFID 프린터

  • 이동형 리더기

  • Server

  • 관리프로그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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