솔루션

RFID 재고관리 시스템

RFID Inventory System

RFID 재고관리 시스템이란?

  • 제품의 신속하고 효율적인
    관리를 위하여 RFID 시스템을
    적용한 재고관리 시스템
    입니다.

  • 실시간 제품관리 및 정확한
    재고관리를 실현함으로써
    편리성이 향상 됩니다

  • 다양한 데이터가
    DB화 되어 관리 운영을
   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RFID기반으로 입출고 및
    재고관리 등 통합 표준화된
    업무 프로세스를
    제공합니다.

도입 효과 및 장점

  • 업무처리의 효율 증대

    •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사용하여 간편터치로 앱이 자동으로 실행됨
  • 각종 정보의 데이터화

    • 각종 정보의 전산화로 수기로 입력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DB에 저장
  • 검색 시스템

    • 제품의 여러가지 정보를 매칭하여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
  • 재고 현황

    • 입고/출고 기록을 바탕으로 재고 현황 파악
  • 재고 조사

    • 이동형 RFID스캐너로 실시간 재고조사 기능
  • 커스트마이징

    • 현장 업무에 맞춤형으로 시스템 개발

RFID/바코드 차이점

구분 RFID 바코드
인식 방법 비접촉식(무선) 접촉식(광학)
인식 거리 원거리(수m) 근거리(밀착 또는 수십cm)
동시 인식 초당 100여개(동시 인식) 초당 1~2개(개별인식)
정보량 수 K ∼ 수백 K 바이트 EAN 13개 문자/QR Code 7,089개 문자
데이터 판독 읽기/쓰기 읽기
재사용 가능 불가
보안성 높음 낮음
내구성 강함 약함
투과성 가능(금속 제외)
포장해체 없이 투과 인식
불가
인식 속도 최대 수백개 개별 스캐닝

시스템 구성도

기본형

시스템 구성 장비

  • RFID 게이트

  • RFID 프린터

  • 이동형 리더기

  • Server

  • 관리프로그램

개인정보처리방침

닫기

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

닫기

사이트맵

회사소개
스마트카드
리더기
E-paper
솔루션
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