솔루션

RFID 발주관리 시스템

RFID Order Management System

RFID 발주관리 시스템이란?

  • 자재(부품) 또는 자재 보관함에 RFID 전자 태그를 부착하여 현장에서 자재의 부족 또는 추가 발주가 필요 시 발주관리자에게 즉시 전달하여
    빠르고 정확한 발주처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  • 수기로 기록하는 불편함이 없으며, 전산화된 품목리스트는 RFID 전자태그와 1:1 매칭을 통해 오발주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.
    또한, 네트워크를 사용한 실시간 조회로 현장 및 사무실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전산화된 발주관리 내역을 통해 자재소모 및 발주 패턴을 분석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, RFID 시스템을 통해 빠른 자재 발주 및 확보로 생산
    및 납기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도입 효과 및 장점

  • 업무처리의 효율 증대

    RFID 전자 태그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, 전산화된 데이터와 엑셀 연동 기능을 통하여 기존의 수기기록 및 별도 문서작성등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 업무처리의 효율이 증대됩니다.

  • 빠르고 정확한 발주관리

    RFID 전자 태그를 부착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자재를 정확하게 발주관리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, SMS발송 및 PC 팝업 알림
    기능을 통해 발주관리자는 현장에서 필요한 자재에 대하여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.

  •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시간 조회

    RFID 전자 태그의 정보 및 품목정보, 발주 정보 등 모든 데이터가 서버에 저장되며,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현장이 아닌 다른
    장소에서도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.

  • 커스터마이징 가능

    고객사에서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개발이 가능합니다.
    옵션 예) ERP시스템 연동, 사원증 인증 기능

시스템 흐름도

  • STEP 01

    필요 자재 확인사용자가 물품을 준비하여
    게이트로 이동합니다.

  • STEP 02

    RFID 태그 인식 발주가 필요한 자재의 RFID태그를
    13.56MHz · 900MHz
    리더기에 인식

  • STEP 03

    네트워크를 활용한
    실시간 조회 리더기에서 인식된 태그 정보는 서버로전송되어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, 시스템은 발주관리자에게 발주요청 내역을 즉시 알림

  • STEP 04

    발주관리자 실시간 확인SMS발송 및 PC 팝업 알림으로
    발주요청 실시간 확인 가능

시스템 구성장비

시스템은 13.56MHz 방식 및 900MHz 방식 중 선택 가능
  • 900MHz 리더기

    900MHz 고정형 리더기

  • 900MHz 안테나

    900MHz 외장 안테나

  • 900MHz등록용 리더기

    통신 인터페이스 : USB
    사이즈 : 120 x 86 x 42mm

  • 13.56MHz 리더기

    13.56MHz 리더기 (등록용도 동일함)

  • RFID 전자 태그

    메탈 태그

  • RFID 전자 태그

    라벨 태그

주요 사용처

  • 자재의 빠른 발주처리가 필요한 곳 자재 부족으로 인해 생산 및 납기가 지연되어 손실이 발생하는 곳
  • 많은 종류의 자재가 사용되어 관리하기 어려운 곳 제조 업체 프랜차이즈, 푸드코트등 요식업체
  • 자동차, 중장비, 항공기등 정비업체 대형마트 자재창고 건설현장 공공기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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